티스토리 뷰


반응형

첫 번째 차는 국화차.

천식에 좋은차로 처음 알려드릴 차는 국화차인데요. 국화차는 즐겨 마시게 되면 기관지의 쌓여있었던 노폐물들을 청소해주어 기관지가 깨끗하게 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비염과 기침, 가래에 좋고 특히 열을 내려주고 천식에 좋습니다. 이런 기관지 쪽이나 호흡기 쪽의 질환을 완화해주고 예방에 줍니다. 국화차를 마시면 감기 예방도 되어서 예쁘기도 하고 맛있기도 한 국화차를 자주 드시는 게 좋습니다. 


두 번째 차는 인삼차.

인삼차는 잘 못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 꿀을 조금 넣어서 드시면 맛있는 차를 즐길 수 있습니다. 인삼의 성분 중에서 우리 몸에 특히나 좋은 성분인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 질환을 치료해주고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 데 좋습니다. 감기가 자주 걸리거나 기관지 쪽에 질환을 앓고 있는 분이라면 인삼차를 많이 드시는 게 좋습니다. 


세 번째 차는 도라지차.

천식과 기관지 질환에 좋은 차로 도라지차는 아주 유명하죠. 감기에 걸렸을 때나 기관지와 호흡기 쪽에 질환이 생기면 도라지차가 가장 먼저 떠오르는 데요. 그만큼 천식에 좋은차라는 의미겠죠.



도라지차는 호흡기, 기관지 질환 그리고 천식에 좋습니다. 감기에 걸렸다면 도라 지차를 따뜻하게 해서 꿀을 조금 넣어서 먹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네 번째 차는 민들레차.

민들레는 감기와 기침 그리고 천식 증상을 완화하는 데 정말 좋은 차인데요. 민들레 안에는 호흡기 질환에 좋은 성분이 들어 있고, 열이 많이 날 때는 민들레차를 마시면 열이 내려간다고 합니다. 천연해열제라고도 불리는 민들레차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 개선에도 좋다고 하니 변비가 있는 분들은 민들레차를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섯 번째 차는 귤껍질 차.

귤은 쉽게 구할 수 있으면서 비타민이 풍부해서 우리 몸에 좋은 과일인데요. 과육은 먹고 껍질은 그냥 버리는 경우가 많은데 껍질을 깨끗하게 씻어서 말린 후 차로 드시면 좋습니다. 귤 과육에도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지만, 우리가 먹지 않고 버리는 귤껍질 안에는 과육보다 많은 양의 비타민C가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말린 귤껍질을 물에 넣어 팔팔 끓여서 먹으면 기침과 감기 천식에 좋은차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 껍질 버리지 말고 차로 드셔 보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