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윗배가 항상 나와 있는 상태가 되어서 지금은 윗배가 항상 태어났을 때부터 있었던 거 같은 느낌이 드는 데요. 이제 곧 여름이 다가와서 옷은 얇아지는 데 살은 빠질 생각을 하지 않네요.

봄이 되니 입맛도 더 많이 도는 거 같아서 큰일입니다. 살이 찌니 운동은 더 하기 힘들어지고 조금만 걷거나 등산을 해도 숨이 차서 운동을 더 멀리하게 되는 데요. 오늘은 윗배가 나오는 이유 알아보겠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이유


1. 식사시간이 불규칙할 때

시간을 정해놓고 식사를 하면 너무 좋은데 시간을 꼭 맞춰서 업무 마무리를 지어야 할 때나 누군가와 함께 식사하기 위해서 기다려야 할 때가 많다 보니 제시간에 식사하는 게 어려운 일이 됐는데요. 이렇게 불규칙적으로 식사하면 위장의 기능이 약해지고 소화불량의 원인이 됩니다. 불규칙한 식사시간으로 인해 배에 가스가 차고 속이 더부룩하고 윗배가 나오게 되니 어렵더라도 시간을 지키면서 식사를 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위장기능이 저하됐을 때

불규칙한 식사시간과 과식 폭식을 자주 하는 식습관을 가진 분이라면 위장기능이 많이 저하되어있을 가능성이 큰 데요. 위장기능 저하는 윗배가 나오는 이유가 될 수 있습니다. 위장기능이 저하되는 원인은 무리한 체중감량으로 음식물을 너무 먹지 않을 때도 생길 수 있습니다.


3. 과식으로 인해서

뱃살 중에 윗배는 특히 내장지방이 쌓여서 나온 것인데요. 바쁘게 생활하다 보면 건강한 음식을 직접 만들어 먹기가 힘들어서 즉석요리나 열량이 높은 음식 배달음식 피자, 치킨, 햄버거 등을 주로 먹게 되는 데요. 이로 인해서 내장지방에 쌓이게 되어 윗배가 나온다고 하니 윗배가 많이 나온 분들은 고열량 음식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이런 음식을 자주 섭취하다 보면 당뇨, 동맥경화 같은 성인병에 쉽게 노출되기 때문에 과식, 폭식, 야식 먹는 습관은 고치는 게 좋습니다. 



4. 내장지방에 많이 쌓여 있어서

내장에 지방이 많이 쌓이게 되면 윗배가 나오고, 뱃살도 쉽게 빠지지 않는 데요. 내장지방이 쌓이는 이유는 기름진 음식과 고열량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과식과 과음을 자주 하기 때문입니다.


5. 먹는 음식 열량보다 운동량이 적어서

비교적 일찍 마치는 일을 할 때는 저녁 시간에 일주일에 3~4회는 운동을 꾸준히 했었는데요.

퇴근 시간이 늦어지고 야근을 하는 날도 있다 보니 시간을 맞추기가 어려워서 운동을 가지 않게 되다 보니 어느새 운동이랑은 많이 멀어진 거 같아요. 주말에도 혼자서 등산을 자주 갔었는데 약속이다 집안일이다. 바쁘다 보니 못 가게 되고 안가다 보니 체력적으로 힘들어서 더 안 가게 되는데요. 


온종일 책상 앞에 앉아서 일하는 시간이 많다 보니 움직임이 거의 없는 데요. 윗배가 나오는 이유는 저처럼 앉아서 업무를 보거나 공부를 하는 분들은 배와 허벅지 쪽에 살이 많이 찌게 됩니다.


이런 경우 일하는 중간마다 스트레칭이나 운동을 해주고, 시간을 정해놓고 몸에 무리가 되지 않는 선에서 운동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