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시장이나 대형마트에서 쉽게 찾아 볼 수 있는 채소인 이 가지는 여러 가지 효능을 가지고 있는 매우 좋은 천연 식품입니다. 예전에는 가지를 요리의 반찬으로만 쓰였으나 요즘은 치료의 목적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그 만큼 가지라는 채소에는 많은 영양분과 사람에게 좋은 성분들이 들어 있기 때문입니다.


가지에 독소가 들어 있다?

어떤 분들은 가지에는 독소가 있어서 말리거나 삶아서 행군 다음에 먹어야 한다고 하시는 분들이 있지만 가지에는 독소 또는 독소를 만드는 성분이 단 0%도 들어 있지 않습니다. 즉, 가지에는 부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이 없으니 안심하고 드셔도 되겠습니다.

가지 부작용은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는 것은 없으나 다소 많이 섭취하면 안되는 사람은 있는데요. 평소 남들에 비해서 몸이 찬사람같은 경우 가지를 적당히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가지가 찬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몸의 열을 내린다고 합니다.



말린가지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한 정보

오늘은 간단하게 가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가지는 말리거나 삶거나 볶았을 때 모두 영양소를 보존하기 때문에 본인이 먹기 편한 조리법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1. 몸의 열을 내립니다.

위에서 잠시 말을 했지만 가지는 차가운 성질을 갖고 있는 야채이기 때문에 몸에 열이 많아서 평소 땀을 많이 흘리거나 열이 났을 때 몸을 체온을 맞추는 효능을 가지는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겨울철 감기몸살이 나서 열이 많이 오르는 분이라면 환절기부터 가지를 충분히 섭취해주면 감기몸살이 났을 때 보다 쉽게 나을 수 있다고 합니다.


2. 시력을 보호합니다.

가지에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성분으로 인해서 시력이 나빠진 눈을 개선시켜주며 눈에 피로도를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컴퓨터에 장시간 앉아있는 분 혹은 책상에 많이 앉아있는 학생들에게 가지는 다른 비타민 섭취보다 더 중요한 식품입니다.


3. 피로를 회복합니다.

눈의 피로만 회복을 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지는 몸의 피로도 쉽게 풀어주는 음식으로 유명한데요. 이유는 가지에는 비타민이 들어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며 특히 만성피로를 갖고 있는 사람에게 가지는 좋습니다. 평소 아침에 일어나기 힘든 분 혹은 밤에 불면증이 있는 분들에게 가지는 좋은 음식입니다.



4. 배변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말린가지 효능은 아니지만 말리기 전인 가지에는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장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고 장이 활동하는 양을 늘려줌으로 변비를 완화시켜주며 숙변을 도웁니다.


5. 염증을 다스립니다.

가지를 말릴 때 혹은 조리를 할 때 가지의 꼭지 끝부분은 절대로 떼어내지 말고 조리를 하고 말리시길 바랍니다. 가지는 찬 성질을 갖고 있고 그로인해서 몸의 염증을 다스리기 때문입니다. 몸에 난 상처 혹은 염증에 가지를 발라서 문지르기만 해도 항염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성인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피부노화방지, 눈건강에만 좋은 성분이 아니라 나쁜 콜레스테롤, 중성지방을 제거하는 효과 역시 같이 갖고 있습니다. 또한 탁해진 피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효능이 있어서 혈액순환개선에도 좋습니다.


7. 항암효과를 합니다.

가지를 먹으면 폴레페놀이라는 성분이 흡수되면서 몸 안에 있는 나쁜 활성산소를 제거합니다. 활성산소를 제거하지 못하면 암이 발생할 수 있는 확률이 올라갑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