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사용법으로 아이메세지(iMessage) 읽음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사람들이 카카오톡(카톡)을 이용하기 때문에 거의 문자(메시지) 앱을 쓰지는 않지만 특히 아이폰을 서로 사용하는 사람은 아이메시지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아이메시지같은 경우 받는사람/보내는사람이 모두 아이폰이며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는 마치 카카오톡(카톡)처럼 데이터소모가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메시지 읽음확인은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이 따로 설정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내가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알릴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여주세요.


1) 메시지 읽음확인


아이폰 아이메시지 읽음확인은 위와 같이 내가 보낸 문자를 상대방이 읽었을 경우 [읽음]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전송됨]이라고 뜨는 것은 상대방에게 내 문자가 전달이 되긴 했지만 아직까지 상대가 내가 보낸 문자를 안 읽었다는 뜻입니다.



2) 메시지 작성 중일 때


의외로 위 표시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해당 표시는 [상대방이 글을 작성하는 중]이라고 뜻입니다.


3) 읽음확인 보내기 및 보내지않는법


내가 어떤 문자를 받았을 때 내가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표시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보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보내거나 혹은 보내고 싶지 않은 사람과의 메시지로 이동을 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읽음 확인 보내기]를 끄거나 혹은 켜고 우측 상단에 [완료]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럼 위처럼 내가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읽었는데 상대방에게는 아직 읽지 않은 상태인 [전송됨]으로 뜨게 됩니다. 마치 카카오톡(카톡) 미리보기(몰래보기)를 기능으로 설정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