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이폰 사용법으로 아이메세지(iMessage) 읽음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에서는 대부분 사람들이 카카오톡(카톡)을 이용하기 때문에 거의 문자(메시지) 앱을 쓰지는 않지만 특히 아이폰을 서로 사용하는 사람은 아이메시지를 많이 이용하는데요.
아이메시지같은 경우 받는사람/보내는사람이 모두 아이폰이며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는 마치 카카오톡(카톡)처럼 데이터소모가 없습니다.
아이폰 아이메시지 읽음확인은 받는 사람/ 보내는 사람이 따로 설정을 통해서 상대방에게 내가 읽었는지 안 읽었는지 알릴 수도 있습니다. 다음의 설명을 참고하여주세요.
1) 메시지 읽음확인
아이폰 아이메시지 읽음확인은 위와 같이 내가 보낸 문자를 상대방이 읽었을 경우 [읽음]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전송됨]이라고 뜨는 것은 상대방에게 내 문자가 전달이 되긴 했지만 아직까지 상대가 내가 보낸 문자를 안 읽었다는 뜻입니다.
2) 메시지 작성 중일 때
의외로 위 표시를 잘 모르는 분들이 많은데 해당 표시는 [상대방이 글을 작성하는 중]이라고 뜻입니다.
3) 읽음확인 보내기 및 보내지않는법
내가 어떤 문자를 받았을 때 내가 읽었는지 안읽었는지 표시를 상대방에게 보낼 수 있습니다. 물론 보내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보내거나 혹은 보내고 싶지 않은 사람과의 메시지로 이동을 하시고 오른쪽 상단에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읽음 확인 보내기]를 끄거나 혹은 켜고 우측 상단에 [완료]버튼을 누르면 되겠습니다.
그럼 위처럼 내가 상대방이 보낸 메시지를 읽었는데 상대방에게는 아직 읽지 않은 상태인 [전송됨]으로 뜨게 됩니다. 마치 카카오톡(카톡) 미리보기(몰래보기)를 기능으로 설정하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