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에 있는 수 많은 사진을 일괄적으로 전체선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많은 아이폰 유저들이 사진 앱(어플)에 있는 사진, 동영상을 지우기 위해서 하나 하나 콕콕 눌러서 한 개씩 선택을 하시고는 하는데 아이폰(iPhone)에서는 전체선택을 보다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직 많은 분들이 이 기능에 대해서 잘 모르고 있는 거 같아서 주변에 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는 유저분들에게 가끔씩 알려주는데 대부분 깜짝놀라더군요.


아이폰 사진 전체선택 및 전체 삭제하는법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았습니다. 이는 아이폰6s플러스를 기준으로 작성이 됐습니다. 허나 해당 기능은 모든 아이폰에서 똑같은 방식으로 사용을 할 수 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사진 전체선택 및 지우는법



[사진] 앱으로 이동을 하여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선택]을 터치해서 선택할 수 있는 편집모드를 실행시켜줍니다.



한 장의 사진을 선택합니다. 이때 한 장에 사진을 선택할 때 손가락을 떼지 않고 붙이고 있습니다. 하나를 눌르고 있는 상태에서 오른쪽 혹은 왼쪽으로 끌어주시면 선택이 계속 될 것입니다.



한 장의 사진을 누르고 있는 상태에서 좌/우 그리고 대각선으로도 이동을 하여주시면 쉽게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사진삭제 동영상을 한 번 보시고 어떻게 하는지 다시 한 번 더 확인을 하여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