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클라우드(iCloud) 용량이 부족할 때는 백업데이터를 삭제해줌으로서 그 용량을 다시 늘릴 수 있습니다. 아이폰 용량 늘리기 중에서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사진 앱(어플)에서 휴지통을 비우고 카카오톡 캐시를 삭제하며 아이폰 데이터 백업파일을 삭제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아이클라우드 용량확보방법으로서 아이폰 백업 삭제하는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존의 백업 파일을 지우고 다시 새롭게 백업을 하면 되기 때문에 기존 기기안에 보관된 것이 지워지거나 그렇지는 않습니다.


※참고: 아이클라우드 용량 5GB를 최대한으로 활용하고 싶다면 사진 및 미디어 백업은 끄는 것이 좋습니다. 즉, 사진백업은 네이버클라우드(30GB), 구글포토(무제한)로 쓰시면 됩니다.



아이클라우드 백업파일 지우는법



아이폰 백업파일을 지우고 아이클라우드 용량을 다시 확보하기 위해서 [설정]으로 이동 후 [일반]으로 들어갑니다.



저장 공간 및 iCloud 사용 내용으로 이동을 하고 'iCloud' 메뉴에 있는 [저장공간 관리]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위와같이 [백업] 란을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백업 아이폰을 선택 그리고 [백업 삭제]를 눌러주시면 이때까지 백업된 것을 모조리 영구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시 백업을 하기 위해서는 [설정→애플프로필→iCloud→iCloud백업→지금백업]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