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아이폰 메시지 알림은 기본적으로 이용자를 위해서 놓치지 말라고 두 번 울리게 됩니다. 저 같은 경우 이를 3번 울리게 해서 쓰고 있는데 이 기능이 다소 불편하다고 생각하는 분들 역시 계시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아이폰 문자 알림 두번을 수정하여서 딱 한 번만 메시지소리가 나도록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이 설정 안에서는 메시지 알림 반복 횟수 및 문자가 수신됐을 때 나오는 미리보기 설정까지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문자음 반복&메시지 미리보기 설정.



설정 앱(App)으로 들어 가세요.



그리고 알림 메뉴를 찾아서 눌러줍니다. 많은 분들이 아이폰 메세지 반복 소리알림을 설정하기 위해서 사운드 혹은 설정 앱 안에서 바로 메시지 앱으로 이동을 해서 찾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알림]으로 이동을 해서 편집을 해주셔야만 합니다. (약간 복잡하죠...)



메시지를 찾아서 눌러주세요.



해당 화면의 가장 밑으로 이동을 하면 [메시지 옵션] 메뉴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제 여기서 아이폰 메시지(문자) 앱의 미리보기 표시 및 알림 반복을 수정하시면 되겠습니다.



알림 반복에서 [안 함]에 체크 표시를 하면 앞으로 문자가 도착하였을 때 그 때 한 번만 울리지 더 이상 반복이 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알림 반복에서 [1번]은 문자 알림이 두번온다는 뜻이며 [2번]을 선택하면 최초 도착했을 때 한 번 그리고 시간이 지나면 또 한 번 그리고 또 한 번의 알림이 와서 총 3번이 울리는 것입니다.

반응형



공유하기 링크
댓글